<PART2> 엑소의 백현'ㅅ' 어디까지 알고있니?

변백현. 2014. 4. 23. 14:27



-EXO-M 멤버인 타오와 백현이가 서로를 부르는 애칭. 

같은 황소자리인 백현이를 말하는 과정에서 한국말이 아직 미숙했던 타오는 백현이를 소고기라고 부르게되었고~ 

지금까지도 ‘소고기야~’ ‘소야~’ 라고 부르고있다.

 

-소고기라인, 소고기즈라며 백현이와 타오를 지칭하는 ..!

 

*소고기즈일화 : 타오가 팬들에게 선물받은 황소자리 팬던트를 백현이에게 선물했었는데, 백현이는 팬던트를 받고나서.. 목걸이 줄이 없어서 당황했었다고..ㅋㅋ결국 줄을 사서 목에 걸고 다녔는데 완전체로 모였을 때 타오가 팬던트를 걸고 있는 백현이를 보고 감동받았다고 한다!

(타오가 선물로 준 황소자리 팬던트!)


또한 엑소 100일 팬미팅에서도 소고기팬던트 목걸이를 걸고왔는데 

타오는 "역시 소고기야~"라고 말하면서 감동을 받았었다는 후문이 ..^^


완전체로 만날때마다 백현이가 소고기팬던트목걸이를 했는지 검사하는 타오 ㅋㅋ



(MAMA활동을 하며 K,M떨어져있을때 백현이는 항상 소고기팬던트를 걸고 다녔다는거~ >.< )


또한 작년 백현이생일날 타오의 웨이보메인에는 작은소야~ 생일축하해”라며 축하메세지를 써놓기도

작은소..는 백현이가 작아서라는 의미도ㅋㅋ 있겠지만 중국에서는 작은()을 친한사람에게 친근함을 나타낼 때 붙이기도 하기 때문에 중의적인 표현으로 쓰였다고도 볼 수 있다^^



140210엑소공홈 프롬백현에는~ 골든디스크날 찍은 둘의 셀카도 소고기를 지칭하며 올라오기도~!


[From. BAEKHYUN] 에이++


에이++소고기2인분이요~~><




소중한변백현슬로건을 들어주는 타오'ㅅ'


이렇게 소고기즈정리는 끄읕~! 소고기즈 인사'ㅅ'/~